실시간 뉴스



갤럭시노트, 중국 상륙…"한자 문화권에 유용"


유럽과 동남아 이어 아시아에 잇달아 출시

[강현주기자]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가 유럽과 동남아에 이어 중국 대륙에 상륙한다. 삼성전자는 10일 중국 상하이 엑스포 센터에서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 행사를 열고중국·홍콩·대만 등 아시아 지역에서 '갤럭시 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중국 런칭 행사는 10월 27일 영국, 11월 8일 인도네시아에 이어 세번째 열린 '갤럭시 노트 월드 투어'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을 비롯해 중국·홍콩·대만지역의 현지 언론과 전문가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8일 홍콩, 11일 중국 전 지역과 대만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다양한 현지 특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S펜으로 이메일을 작성하고 G메일·핫메일로 송·수신할 수 있는 통합 이메일 서비스인'상메일'(ShangMail), 음성녹음·일기·사진 등을 메모와 함께 재미있게 꾸밀 수 있는'MK(MaiKu Note) 노트', S펜으로 사진을 다양하게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매직 포토 에디터' 등을 이용하면 S펜으로 중국어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 노트 중국 출시를 통해 갤럭시S와 갤럭시S2의 인기 돌풍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며 "혁신적인 필기 인식 기능의 S펜을 갖춘 갤럭시 노트가 한자 문화권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출시 행사와 함께 앱 개발자 컨퍼런스·협력사 컨퍼런스를 개최하며 갤럭시 노트 전용 애플리케이션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럭시노트, 중국 상륙…"한자 문화권에 유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