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전문정보 콘텐츠 2천만 건 돌파


약 230만건 원문 무료 제공, 국내 최대규모 수준

[김영리기자] 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 전문정보서비스(academic.naver.com)'의 전체 보유 자료가 2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현재 네이버 전문정보 서비스는 국회도서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의학·건축도시·기계공학 연구정보센터 등 국내외 72곳의 기관과 제휴를 맺고있다. 학술논문 자료를 중심으로 연구보고서·특허·통계·대학 리포트·서식 등의 다양한 자료를 검색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전체 제공자료 중 약 230만건에 대해 원문을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 중이다. 이는 국내 최대규모 수준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학술자료는 국내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학술·학위 논문의 99% 이상을 커버하고 있으며, 학술 논문 중 50% 이상은 해외 논문이 차지하고 있다. 학술지 게재 논문 외에도 석박사 학위 논문, 국가기관 연구보고서 등 다양한 자료도 찾아볼 수 있다.

NHN 한성숙 검색품질센터장은 "네이버 전문정보 서비스는 국내 최대 학술자료의 보고로 거듭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고품질의 정보를 보유한 기관들과의 적극적인 업무제휴를 통해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국내외 전문정보들을 추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전문정보 콘텐츠 2천만 건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