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팬택, '베가레이서' 공개…"현존 최고 속도"


성능 60% 개선되고 전력효율 30% 증가

[강현주기자] 팬택(대표 박병엽)이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가장 높은 클럭스피드를 자랑하는 '베가 레이서'를 19일 공식 발표했다.

이 제품은 퀄컴의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1.2Ghz의 갤럭시S2보다 클럭스피드가 빠르다.

팬택은 베가레이서 출시 기념으로 '페라리'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스마트폰의 '페라리'가 되겠다는 의지라는 설명이다. 페라리가 단순한 스포츠카가 아닌 그 이상의 예술과 감성이 살아 숨쉬는 작품으로까지 불리기 때문이라고 강조한다.

베가레이서는 성능은 60% 높이고 전력소비량은 30% 낮췄고,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2.3 운영체제인 진저브래드를 최적화시켜 감성적인 UI를 제공한다. 1GB DDR2 RAM 메모리를 탑재하여 멀티태스킹의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 HSPA+ 14.4Mbps(SKT/ KT) 지원하여 놀라운 속도감을 느낄 수 있고,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도 지원하여 블루투스 보다 빠르고 쉽게 스마트폰끼리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다.

옆사람에게 화면이 잘 비치지 않는 '시크릿뷰 LCD'를 국내최초로 적용했다. 홈 화면은 7개가 제공되고 각 화면마다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 혹은 사진폴더를 설정하여 자신만의 사진 앨범을 꾸며서 디지털액자처럼 사용할 수 있다.

4.3형(10.92cm)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듀얼 스피커를 적용해 최고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한다. 또 자이로 센서를 이용한 체감형 게임을 즐길 수 있고, 800만 화소 카메라를 이용한 1080P 풀HD 영상 촬영, 재생이 가능하다.

유선형 후면 커버 디자인을 적용하여 개선된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 엠보싱 스킨으로 스타일을 살린 듀얼 배터리 케이스가 제공돼 내 스타일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NFC(SKT/KT), 1620mAh 대용량 배터리, 지상파 DMB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블랙, 화이트 컬러를 우선적으로 출시하고 다양한 컬러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스카이 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전무는 "세계 최고의 스피드와 세계 최고의 스펙을 갖춘 베가 레이서에 스카이 프리미엄 브랜드의 자존심을 걸었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팬택, '베가레이서' 공개…"현존 최고 속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