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ulture & Vod]'거시기'의 활약이 대단한 <평양성>


소셜 네트워크 등도 인기

[김광호(SK브로드밴드 마케팅 인텔리전스팀 매니저)]평양성을 소개할 때 <황산벌>의 속편처럼 소개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 물론 감독도 같고 출연하는 배우들도 비슷하고 예전 황산벌이 비교적 성공한 영화였기에 그 힘을 빌고자 했던 부분 충분히 이해는 간다. 그러나 솔직히 평양성은 황산벌의 속편 성격이라기 보다는 또 다른 신라의 삼국통일을 소재로 한 영화라고 생각하는 게 좋다. 그리고 훨씬 더 재미있다. <황산벌> 전투 후 8년, 백제를 손안에 넣은 신라가 이번엔 고구려 평양성을 타깃으로 삼았다. 삼국 통일을 위해서는 절대 양보할 수 없는 마지막 보루, 그곳이 고구려 평양성이다.

“연개소문이 죽는 순간 고구려는 끝난기고, 이제부터는 신라와 당나라의 전쟁이 시작된기야!” 삼국통일의 노른자, 고구려의 평양성을 호시탐탐 노리는 능구렁이 야심가가 있었으니, 그가 바로 신라 김유신이다. 한반도 전체를 삼키려는 당나라의 야욕을 알아차리고 조심스럽게 고구려와 연합 작전을 계획, 삼국통일을 준비하는 김유신. 하지만 난데없이 당나라로 망명한 연개소문의 장남 남생 때문에 대사를 그르칠 위기에 놓이게 되는데…….

반면 아버지 연개소문의 뜻을 받들어, 형 남생의 방해공작을 꿋꿋하게 버텨내는 남건. 신라의 멀티연합군에 맞서 고구려를 지키기 위해 기상천외한 신무기를 앞세워 평양성을 사수한다.

“전쟁에서 살아남으려면, 줄을 잘 서야한당께”있는 놈, 잘난 놈, 가진 놈들의 이전투구 속에서도 제 한 목숨 건사하는 것이 유일한 삶의 목표인 남자가 있었으니, 그의 이름은 ‘거시기’다. 8년 전 황산벌 전투에서 홀로 살아남은 불사신 거시기가 이번에는 신라군에서 두 번째 군 생활을 하는 불운을 맞게 됐다.

그의 전쟁 철학은 잘 싸우는 것이 아니라, 줄을 잘 서서 살아남는 것, 그 뿐이다.실제 영화를 보다 보면 ‘평양성’의 주인공은 ‘거시기’다. 백제 출신으로 신라군으로 전쟁에 참가, 고구려의 여인을 아내로 맞이하는, 3국을 넘나드는 기구한(?) 운명의 소유자이다. 거시기의 활약이 영화 초반부터 대단하다. 백제 출신 신라군들의 생존을 위해 노하우를 전수하는 큰형 노릇을 하다 고구려군의 포로로 잡히게 된다.

그러나 그의 특기인 ‘말빨’을 활용, 심리전에 투입되어 감동 어린 일장연설로 양국 군사들의 눈물을 자아낸다. 남건 장군의 눈에 들어 맞이하게 된 고구려 출신 부인을 가슴속 깊이 사랑하게 되고 그녀의 무사를 위해 온 정성을 다 바쳐 그녀를 구해낸다. 그리고 결국 사랑의 결실을 맺고 평화로운 삶이 펼쳐지는가 싶었지만…….

어찌되었건 이 영화의 주인공은 ‘거시기’ 역할을 훌륭히 소화해낸 이문식이다. 연기 잘하기로 소문난 배우들 틈바구니에서도 빛났던 그의 연기, 이 영화를 꽤 괜찮은 영화로 이끌어준 원동력이다.

투어리스트

연인과 헤어진 상처를 달래기 위해 이탈리아 행 기차에 오른 프랭크(조니 뎁)는 기차 안에서 우연히 마주앉게 된 매혹적인 여인 엘리제(안젤리나 졸리)에게 반해버린다. 프랭크는 도도하면서도 베일에 가려진 그녀의 동행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이지만 그때부터 그는 알 수 없는 추격과 위험에 휩싸이고 만다. 프랭크는 이 어리둥절한 음모의 중심에 엘리제가 연루되어 있고, 자신 또한 국제적인 범죄자로 쫓기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과연 엘리제의 정체는? 끝없이 조여오는 추격과 위험한 여정의 끝은 어디인가?

감독 플로리안 헨켈 폰 도너스마르크│주연 안젤리나 졸리, 조니 뎁│장르 액션│시간 100분│등급 15세 관람가

소셜 네트워크

2003년 가을, 하버드대의 컴퓨터 천재 ‘마크’는 비밀 엘리트 클럽의 윈클보스 형제에게 하버드 선남선녀들만 교류할 수 있는 ‘하버드 커넥션’ 사이트 제작을 의뢰 받는다. 하지만 여기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마크’는 인맥 교류 사이트 ‘페이스북’을 개발, 절친 ‘왈도’의 도움으로 사이트를 오픈한다.

‘페이스북’은 순식간에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고, 유명한 냅스터의 창시자 ‘숀’의 참여로 전세계로 번지면서 ‘마크’는 기업가치 58조원, 전세계 최연소 억만장자가 된다. 하지만 그 순간 윈클보스 형제는 물론 ‘왈도’마저 전대미문의 소송을 제기하면서 하버드 천재들간의 치열한 아이디어 전쟁이 시작되는데…….

감독 데이빗 핀처│주연 제시 아이젠버그, 앤드류 가필드, 저스틴 팀버레이크│장르 드라마│시간 120분│등급 15세 관람가

**SK브로드밴드의 IPTV 서비스 ‘B tv’와 함께 요즘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주문형비디오(VOD)를 알아본다. 이 영화들은 B tv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B tv 홈페이지 (www.skbtv.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광호(SK브로드밴드 마케팅 인텔리전스팀 매니저) kh.kim@sk.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Culture & Vod]'거시기'의 활약이 대단한 <평양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