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C&C, 美 그린플럼과 제휴…클라우드 본격 공략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개척 나선다

SK C&C(대표 김신배)는 미국의 DW(Data Warehousing) 전문회사 그린플럼(대표 빌 쿡)과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SK C&C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 기반의 데이터마이닝 기술과 그린플럼의 대용량 데이터 처리 기술을 결합해 비용 효율적인 고성능의 클라우드 DB 관리 서비스를 공동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클라우드 DB 관리 서비스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해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지역의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과 온라인 상품 및 도서, 음원 판매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맞춤형 BI(Business Intelligence) 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

맞춤형 BI 서비스는 쓰는 만큼 비용을 부담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그 동안 초기 시스템 구축 비용 및 유지보수 비용으로 인해 BI 도입을 주저했던 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SK C&C 클라우드 컴퓨팅 사업본부장 성기준 상무는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국내는 물론 아시아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새로운 개념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명화기자 so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 美 그린플럼과 제휴…클라우드 본격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