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현대 'MZ봉사단', 다문화가정 위한 목소리 기부


'2030 임직원' 동화책 직접 낭독…재단, 제작 비용 지원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HD현대1%나눔재단은 최근 HD현대 'MZ봉사단'이 분당과 울산 사업장 인근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180권 분량의 동화가 담긴 오디오북 단말기 15대를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23일 HD현대 MZ봉사단원들이 동화책을 직접 낭독하는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HD현대]
23일 HD현대 MZ봉사단원들이 동화책을 직접 낭독하는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HD현대]

MZ봉사단은 HD현대 그룹사 임직원 중 20대와 30대 직원들이 모여 만든 사내 봉사단이다. 임직원들의 급여 나눔으로 조성된 HD현대1%나눔재단의 후원을 받아 지난 3월 출범했다.

봉사단은 첫 활동으로 한국어가 서툴러 자녀에게 책 읽어주는 데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정을 위한 목소리 기부에 나섰다. 30명의 봉사단원은 전문 성우로부터 보이스 트레이닝을 받은 후 동화책을 직접 낭독해 오디오북을 완성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오디오북 제작을 위한 비용 전반을 지원했다.

재단 관계자는 "MZ세대 직원들의 성향을 고려해 본인의 가치관에 부합한 활동을 선택할 수 있는 봉사단을 출범하게 됐다"며 "추후 전사적으로 사회공헌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현대 'MZ봉사단', 다문화가정 위한 목소리 기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