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그재그, 4월 거래액 41% 성장…직잭세일·뷰티 페스타 흥행


지난 1분기에도 거래액 두 자릿수 성장

[아이뉴스24 구서윤 기자] 지그재그는 계절 변화 등으로 패션, 뷰티, 라이프 상품을 구매하려는 고객 수요가 늘어나면서 4월 들어 거래액이 4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그재그의 4월 거래액이 41% 성장했다. [사진=지그재그]
지그재그의 4월 거래액이 41% 성장했다. [사진=지그재그]

지그재그는 4월 1일부터 15일까지 전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41% 증가했다. 고물가로 소비 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전년 대비 전체 거래액 성장률이 40% 이상을 기록한 것은 이례적이다.

3월 25일부터 4월 7일까지 진행했던 봄 시즌 대규모 할인 행사 '직잭세일'이 막바지까지 큰 관심을 받은 것이 주효했다. 지그재그는 4월 1일 하루 동안 올해 기준 일간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6일에는 '직진배송' 거래액이 일 최고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이어 8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뷰티 페스타'까지 연이어 흥행하면서 지그재그 거래액이 전체적으로 급상승 물결을 탔다.

뷰티 페스타 기간 뷰티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8배(280%), 전월 동기 대비 2.7배(170%) 급증했다. 이 기간 지그재그에서 뷰티 상품을 구매한 고객 수는 전월 같은 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 늘었으며, 뷰티 첫 구매 고객도 주차별 3만명 이상을 넘어섰다.

지그재그는 지난 1분기에도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의 거래액 성장률을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했다. 1분기 직진배송과 브랜드 카테고리 거래액은 각각 60% 이상 증가한 바 있다. 2분기 들어서도 거래액, 구매전환율 등이 오르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거래액 등 비즈니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주요 지표가 상승세를 타고 있는데, 특히 연간 거래액 1조원을 넘는 수준의 플랫폼에서 전체 거래액 40% 이상의 성장을 한 것은 이례적이라 할 수 있다"며 "갑자기 오른 기온에 새로운 옷과 화장품 등을 구매하려는 수요에, 1030 여성이 좋아할 만한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한 점이 더해져 좋은 성과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구서윤 기자(yuni25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그재그, 4월 거래액 41% 성장…직잭세일·뷰티 페스타 흥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