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투어, 지방 출발 중국 여행 상품 확대


항공사 지방 노선 확대 영향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하나투어가 2024년 하계 시즌 부산·대구·청주·무안 등 지방 공항 출발 중국·몽골 노선 증편 및 신규 취항 계획에 맞춰 '중국 여행 상품'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엔데믹 이후 항공사들은 해외 노선 재개와 함께 수요 회복을 위한 지방 노선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 1분기 하나투어의 지방 공항 출발 상품 수도 전년 동기 대비 무안 397%, 대구 163%, 부산 102% 증가했다.

중국 연길 백두산 천지. [사진=하나투어]
중국 연길 백두산 천지. [사진=하나투어]

특히 지난해 4월부터 단체 여행이 재개된 중국 노선의 수요와 공급이 가파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오는 2분기 하나투어의 지방 출발 중국 상품 수는 전년 동기 대비 492% 증가할 전망이다.

이에 하나투어는 4월~6월 중국 여행 성수기 시즌 증편과 신규 취항이 예정된 장가계, 연길(백두산), 몽골, 내몽고 노선을 중심으로 지방 출발 상품을 확대한다.

대표적으로 청주발 인기 노선인 연길 상품은 7월부터 주 2회, 장가계 상품은 3월부터 11월까지 주 2회 출발한다. 5월과 6월에는 각각 울란바토르와 내몽고 신규 취항에 따른 상품을 준비했다.

이 밖에도 장가계, 연길, 북경과 같은 인기 노선의 증편과 서안, 제남 노선 취항이 재개되는 부산 출발 상품도 있다. 대구 출발 장가계, 연길, 몽골 상품과 무안 출발 장가계, 몽골 상품 등 지방 출발 상품을 발 빠르게 선보여 지방 여행객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지방 공항 활성화와 여행객 편의 측면에서 지방 출발 상품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국 상품 확대는 원활한 상품 공급을 통한 경쟁력 강화와 동남아, 일본 중심의 단거리 여행 쏠림 현상 해소에도 도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투어, 지방 출발 중국 여행 상품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