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재옥 "당, 부족함 인정하고 국민 회초리 감내해야"


[아이뉴스24 유범열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은 16일 총선 패배에 대해 "분명한 것은 당이 이번 총선에서 국민 신뢰를 받지 못했다"며 "부족함을 인정하고 국민들이 주시는 회초리를 감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 대표 권한대행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국회 국민의힘·국민의미래 당선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겸 당 대표 권한대행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국회 국민의힘·국민의미래 당선자총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윤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제22대 국회 국민의힘-국민의미래 제1차 당선자총회에서 "국민의 고된 질책을 깊이 새기고 잘못을 고쳐,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다시 받을 수 있도록 바뀌고 뛰어야 한다. 그 출발점이 오늘 총회"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당선인들 모두 선거 결과가 나온 후 많은 격려와 축하를 받았을 것이고, 걱정과 우려도 많이 들었을 것"이라며 "다만 당선의 기쁨보다는 집권 여당 의원으로서, 22대 국회 구성원으로서 대한민국 민생을 어떻게 이끌고 나가야 하는가에 대한 깊은 고뇌를 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22대 국회는 21대 국회보다 더 어려운 시기가 될 것이고, 국민의힘은 그럴수록 더 허심탄회하게 소통하고 단합해야 한다"며 "오로지 국민만 바라보고, 민심의 평가를 두려워 하며, 국민 기준으로 당 방향을 정하고 나아가야 한다"고 했다.

그는 향후 지도부 구성 등에 대해서도 당선자들에게 "어제 중진 의원 간담회를 통해 많은 의견을 들었지만, 당선자 총회에서 깊은 공감대를 이루고 하나된 모습을 보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현재 시급한 정리에 대한 문제부터 장기적인 당의 노선과 운영 방향 등 위기 수습을 위한 최선의 방안을 찾고, 민생 경제를 살리기 위한 집권여당의 책무에도 함께 노력해달라"고도 당부했다.

아울러 윤 권한대행은 본인도 당 수습과 신뢰를 되찾기 위한 초석을 쌓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날 10주기를 맞은 세월호 유가족에게도 위로의 말을 전했다.

/유범열 기자(hea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재옥 "당, 부족함 인정하고 국민 회초리 감내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