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北, 총선 결과 첫 언급…"윤석열 패당에 대한 판결, 군중이 투쟁 나선 것 "


"남한 민심이 윤석열 패당에 판결"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여권의 지난 4.10 총선 참패 결과에 대해 북한이 "군중이 윤석열 탄핵을 위한 대중적인 투쟁이 떨처나섰다"고 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및 지도부가  지난10일 총선 당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개표상황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개표방송 출구조사 결과를 시청하고 있다.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사진=곽영래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및 지도부가 지난10일 총선 당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마련된 국민의힘 개표상황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개표방송 출구조사 결과를 시청하고 있다.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무관함. [사진=곽영래 기자]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16일 이같이 밝히며 "윤석열 패당에 대한 민심의 엄정한 판결"이라며 우리나라 총선 결과에 대해 언급했다.

노동신문은 "초불(촛불)행동 공동대표를 비롯한 발언자들은 이번 괴뢰 국회의원 선거에서 '국민의힘’이 참패를 당했다"며 "쌓일 대로 쌓인 촛불 민중의 분노가 '국민의힘'을 심판했다"고 평가했다. 정당별 의석수 등 구체적인 선거 결과는 보도하지 않았다.

앞서 노동신문은 지난해부터 매주 화요일 6면을 통해 윤 대통령 퇴진 촉구 촛불집회 소식을 전하고 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주애와 지난 2월 8일 조선인민군 창건(건군절) 76주년을 맞아 국방성을 축하 방문하고 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딸 주애와 지난 2월 8일 조선인민군 창건(건군절) 76주년을 맞아 국방성을 축하 방문하고 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처]

신문은 야권이 압승한 총선 소식을 6일 만에 전했다. 2016년 20대 총선 당시 북한은 노동신문과 조선중앙통신 등 관영매체를 동원해 남측 선거 결과를 곧바로 보도한 바 있다.

4년 전 21대 총선 때에는 관영매체의 선거 결과 보도는 없었다. 다만 대남 라디오방송인 '평양방송'을 통해 선거 열흘 후 "미래통합당이 국회의원 선거에서 대참패를 당한 이후 보수당 내에서는 황교안에 대한 분노가 말 그대로 부글부글 끓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北, 총선 결과 첫 언급…"윤석열 패당에 대한 판결, 군중이 투쟁 나선 것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