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호타이어,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공식 후원


인디고 레이싱팀 레이스카와 드라이버 수트에 금호타이어 로고 노출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금호타이어가 현대N페스티벌 eN1 클래스에 출전하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공식 후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윤장혁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오른쪽)와 고장환 현대성우쏠라이트 레이싱 담당 이사가 후원 조인식을 실시하며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윤장혁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오른쪽)와 고장환 현대성우쏠라이트 레이싱 담당 이사가 후원 조인식을 실시하며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호타이어]

eN1 클래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단일 차종) 레이스인 '현대 N 페스티벌'의 전기차 레이스로 아이오닉 5 N eN1 컵 카로 레이스가 진행된다. '아이오닉 5 N eN1 컵 카'는 최고 출력 478㎾(650마력)의 전∙후륜 모터와 84.0㎾h의 고출력 배터리 등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고 서킷 주행을 위한 여러 요소를 추가해 제작한 경주차다.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은 1997년 창단한 레이싱팀으로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현대성우그룹 소속 모터스포츠팀이다. 지주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더불어 알로이휠 및 주물 제품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 자동차 배터리 등 연축전지 전문기업인 현대성우쏠라이트, 물류 사업 및 신소재 개발사인 현대성우신소재가 현대성우그룹 내 속해 있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후원 계약을 통해 2024시즌 동안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 레이스카와 드라이버 수트에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적용한다. 또,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에 금호타이어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며 국내 최초 EV 레이스인 eN1 클래스에서 최상위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입증할 계획이다.

윤장혁 금호타이어 G.마케팅담당 상무는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과 후원 계약을 하게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계약으로 양 사는 신뢰관계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 국내외 모터스포츠 분야에서 다양한 협업을 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타이어,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 공식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