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가존클라우드, 부산정보산업인력육성사업 3기 수강생 모집


2개 과정서 25명씩 총 50명 모집…실무 연계형으로 운영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메가존클라우드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BIPA)에서 주관하는 부산정보산업인력육성사업 3기 교육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메가존클라우드]
[사진=메가존클라우드]

메가존클라우드가 세 번째로 연이어 진행하는 부산정보산업인력육성사업은 10년 이상 현업에 근무하고 있는 강사진이 실제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운영해 왔다. 회사 측은 "지난해 12월에 종료된 2기 과정은 수료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평가에서 5점 만점 중 4.34의 높은 점수를 받은 등 수강생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3기 교육은 △클라우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자바(Java) 개발자 양성 과정 △클라우드 엔지니어 전문가 양성 과정 등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각각 5월 15일, 6월 7일까지 25명씩, 총 5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실무 연계형으로 운영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수료생은 메가존클라우드와 관계사에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5월 21일부터 12월 12일까지 진행되는 클라우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자바(Java) 개발자 양성 과정은 총 18개 직무 교육 과목 외에 2회의 현업자 특강과 2회의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교육 프로그램의 직무 연관성을 강화하기 위해 3기 과정에는 클라우드에서의 개발 환경 구축, 람다(Lamda)를 활용한 서버리스 개발 등의 과목이 추가됐다.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기반 프로젝트를 통해 대형 사이트 개발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 능력도 기를 수 있도록 운영된다.

클라우드 엔지니어 전문가 양성 과정은 6월 19일부터 1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총 15개 직무 교육과 함께 4회의 현업자 특강과 2회의 프로젝트로 구성된다. 실무자 특강 과정에서는 실무 사례와 경력 개발을 위한 실무자들의 현장 경험도 공유할 예정이다. 이밖에 모든 과정에서 AWS 스킬 빌더(AWS Skill Builder)를 도입해 수업 이후에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신중진 메가존클라우드 능력개발센터장은 "메가존클라우드가 보유한 기술과 인력 양성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무 중심의 최적화된 교과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번 교육 과정이 수강생들에게 클라우드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가존클라우드, 부산정보산업인력육성사업 3기 수강생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