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게임칩을 현금으로'...의정부 불법 홀덤펍 적발


운영 업주·손님 등 28명 무더기 검거

의정부경찰서 소속 경찰이 홀덤펍 현장을 단속하고 있다. [사진=경기북부경찰청]
의정부경찰서 소속 경찰이 홀덤펍 현장을 단속하고 있다. [사진=경기북부경찰청]

[아이뉴스24 전자민 기자] 경기도 의정부에서 게임 칩을 현금으로 바꿔주는 등 불법으로 홀덤펍을 운영한 업주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의정부경찰서는 도박개장, 관광진흥법,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총 4개 홀덤펍 업소 업주 4명과 종업원, 손님 등 모두 28명을 현장에서 적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들은 업주들은 지난 2020년부터 의정부 지역에서 홀덤펍을 운영하며 베팅금액의 10~20%를 수수료로 받고 게임칩을 현금으로 환전해주는 등 불법 도박장을 운영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업주들은 SNS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등을 통해 홀덤 도박에 참여할 손님을 모집해온 것으로 조사됐다.

홀덤펍은 카드게임을 하며 음식을 먹거나 술을 마실 수 있는 시설이다.

게임에 이기면 매장에서 음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일반적인 홀덤펍은 합법이지만, 칩을 현금으로 환전해주는 경우 불법으로 분류돼 형법상 도박죄, 도박장소개설죄 등이 적용된다.

업주들은 경찰의 단속을 피하기 위해 업소 내·외부에 CCTV를 설치하고, 확인된 손님만 가려 받는 방식으로 운영해 온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3개월 간의 첩보 수집과 잠복 수사 등을 통해 증거를 수집해왔으며, 업소 4곳에 대한 압수수색영장을 한 번에 집행해 이들을 검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이들 업소에 대한 압수물 분석과 자금 추적 등을 통해 범죄수익금을 환수하고, 단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했다.

/의정부=전자민 기자(jpjm0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게임칩을 현금으로'...의정부 불법 홀덤펍 적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