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리시, 서울 편입 ‘공동연구반 4차 회의’ 개최


편입 시 조직·사무 등 합동 분석 결과 논의 실시

지난 8일 시청에서 열린 구리-서울 공동연구반 4차 회의에서 백경현 구리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구리시]
지난 8일 시청에서 열린 구리-서울 공동연구반 4차 회의에서 백경현 구리시장이 발언하고 있다. [사진=구리시]

[아이뉴스24 오영택 기자] 경기도 구리시가 지난 8일 시청 3층 상황실에서 서울시 편입에 따른 구리시와 서울시 간 구성된 ‘공동연구반 4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리시 서울 편입 공동연구반은 지난해 11월 양 시(市) 간의 행·재정적 편입 실익을 공동으로 연구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올해 2차 회의에 이어 4차 회의도 구리시에서 개최했다.

공동연구반은 이날 회의에서 구리시의 서울 편입에 따른 사무 권한과 조직 및 기구 변동에 대해 사전에 준비된 자료를 분석하고 결과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구리시는 특히 구리시 현안인 ‘서울-구리 운행버스 노선 신설 및 증편’에 대한 특별 건의를 통해 시민들의 불편 사항이 해결될 수 있도록 협의를 요청했다.

백경현 시장은 이 자리에서 “구리시의 서울 편입에 대한 기본방향은 이번 총선 결과와 관계없이 양 시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추진해야 할 것”이라며, “여기 계신 공동연구반원들의 활발한 연구와 협의를 통해 도출되는 다양한 편입 실익이 많은 시민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서울시 간 공동연구반은 재정적 편익 분석에 대해서도 과학적으로 분석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활발히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구리=오영택 기자(herald334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리시, 서울 편입 ‘공동연구반 4차 회의’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