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공가치연구원-한국가이드스타, '2024 대한민국 공익법인 백서' 발간


[아이뉴스24 김동현 기자] 공공가치연구원(PSR)이 한국가이드스타와 함께 '2024 대한민국 공익법인 백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백서는 기부자와 자선단체의 접점 확대를 통한건강한 기부문화 확산에 목표를 두고 있다.

공공가치연구원(PSR)이 한국가이드스타와 함께 '2024 대한민국 공익법인 백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공공가치연구원]
공공가치연구원(PSR)이 한국가이드스타와 함께 '2024 대한민국 공익법인 백서'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공공가치연구원]

지난 2019년 이후 4번째인 이번 백서는 우리 사회에 기부가 필요한 소외현장과 분야별 활동 중인 자선단체를 집중 조명했다. 백서는 특히 사회적 책임 활동에 나선 기업들에게 적절한 자선 파트너를 찾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4부로 구성된 백서는 1부에서 유산기부 등 7개 분야의 기부현장을 점검하고 활동에 나선 자선단체들의 성공적인 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2부는 개인과 기업 등 기부 주체들을 위해 80여 국내 대표 협업대상 자선단체의 상세한 정보를 담았다.

3부와 4부에서는 공익법인의 활동에 대한 한국가이드스타의 평가와 정부에 제출된 주요 공익법인의 공시자료가 정리됐다.

PSR 관계자는 "정부의 공식 자료와 주요 단체의 홈페이지, 연구 및 보도자료, 소개 기사 등이 기초자료로 활용됐다"며 "공익법인 백서가 국내에 기부문화를 더욱 다지는 계기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보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rlaehd365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공가치연구원-한국가이드스타, '2024 대한민국 공익법인 백서'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