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 실험실 사업단, 신규 기업 OT 진행


[아이뉴스24 홍성효 기자]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이 지난 8일 ‘2024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신규지원기업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고려대구로병원 개방형 실험실구축사업단원들이 지난 8일 개방형실험실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열린 '신규지원기업 오리엔테이션'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고려대의료원]
고려대구로병원 개방형 실험실구축사업단원들이 지난 8일 개방형실험실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열린 '신규지원기업 오리엔테이션'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고려대의료원]

이번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은 △2024 개방형실험실 비전 및 인사말 △개방형실험실 전담인력 소개 및 사업단 소개 △개방형실험실 사업단 프로그램 및 일정안내 △11개 신규지원기업 회사소개 △2024 지원기업 인증서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실험실 구축사업단은 올해 신규기업으로 △메디컬에이아이 △헬스클라우드 △솔브케어코리아 △제이에스뷰티 △시안솔루션 △그린트리바이오 △씨드기술 △모두헬스케어 △스마트리이프텍 △제이에스메드 △웨이센 등 총 11개를 선정했다. 구축사업단은 기존 19개 기업까지 합해 총 30개 기업을 지원하게돼 개방형실험실 운영 기관 중 가장 많은 기업을 지원하게 됐다.

선정된 기업들에게는 고대구로병원 개방형 실험실 공동 입주 공간이 제공된다. 연구과제 관련 재료비와 시작품 제작비가 지원된다. 또, 개방형 실험실 장비와 병원 보유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이와함께 기업들은 전임상·임상 전문가 및 기술사업화 자문 인력과 사업 참여 전문의에게 임상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보건의료분야 기술사업화 전문가 자문단의 지원도 이뤄진다. 이밖에 다양한 교육 및 자문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조금준 단장은 “앞으로도 2024 신규지원 기업들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구로구 지역 한국형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에 기여하는 동시에 지속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효 기자(shhong082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고려대 구로병원 개방형 실험실 사업단, 신규 기업 OT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