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VCT 퍼시픽, 2024년 주제곡 '언디피티드'' 발표…걸그룹 XG와 협업


12일 전 세계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동시 공개 예정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조혁진)는 힙합 및 R&B 기반 걸그룹 XG와 협업을 통해 탄생한 VCT 퍼시픽 주제곡 '언디피티드'를 오는 12일 전 세계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한다.

언디피티드는 XG의 첫 게임 콜라보레이션 곡으로 XG의 총괄 프로듀서 제이콥스가 제작에 직접 참여했다. 묵직한 베이스라인, 미니멀한 드럼 구성, 몽환적 신시사이저 등이 특징이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사진=라이엇게임즈]

이번 노래는 '언제나 담대하게 승리를 거머쥔다'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XG만의 특색 있는 목소리를 통해 '어려움에 도전하는 이들에게 기운을 불어넣어 주고자 한다'라는 의미가 담겼다.

제이콥스 XGALX 총괄 프로듀서는 "전 세계 발로란트 이용자들과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깊은 감정과 전율을 느끼게 하고 싶고 언디피티드라는 제목이 암시하듯 듣는 이에게 '무패'의 정신을 전달하고 싶었다"며 "이번 협업이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음악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지섭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e스포츠 아시아태평양 총괄은 "VCT 퍼시픽을 위한 언디피티드 제작에 XG와 협업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주제곡을 통해 VCT 퍼시픽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열정적인 커뮤니티를 아끼는 라이엇게임즈의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은 4월 6일 개막해 5월 12일까지 서울 강남에 위치한 코엑스 아티움에서 6주간 진행된다. 총 11개팀이 참가하며 정규 리그와 브래킷 스테이지를 거쳐 상위권 성적을 거둔 3개팀은 오는 5월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마스터스 상하이 출전 자격을 얻는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의 모든 경기는 유튜브, 아프리카TV 채널과 네이버 e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VCT 퍼시픽, 2024년 주제곡 '언디피티드'' 발표…걸그룹 XG와 협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