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란지교에쓰앤씨 '넷스피어', TTA 'GS 품질인증 1등급' 획득


'국내 유일' 넷스피어, 디도스 대응 능력 검증 가능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지란지교에스앤씨는 5일 디도스 공격 모의훈련 솔루션 '넷스피어'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 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지란지교에스앤씨 '넷스피어'가 GS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지란지교에스앤씨]
지란지교에스앤씨 '넷스피어'가 GS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지란지교에스앤씨]

GS 인증은 ISO 국제표준에 준하는 SW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평가를 진행하는 국가 품질인증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SW는 공공기관 우선구매 대상 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다양한 제도적 혜택이 있다.

넷스피어는 디도스·봇넷에 의한 사이버테러를 예방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네트워크 생존성 측정 및 디도스 모의 훈련을 통하여 디도스 대응 능력 검증이 가능하다.

기관 및 고객사 네트워크 구간에 대규모 가상 머신(봇넷)을 이용한 디도스 공격과 리얼 트래픽을 유발시켜 모의 디도스 공격을 수행함으로써 실전 같은 상황별 훈련을 지원한다. 또한 훈련 수행 기관에서 공격 유형, 규모, 시간 등을 직접 설정함으로써 다양한 시나리오별 디도스 공격을 통해 방어체계를 빠짐없이 점검해 볼 수 있다.

디도스 공격은전년동기대비 117% 증가했으며, 3년간 매년 100%이상 증가했다. 보안업계는 이러한추세가 2024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고, 이에 따라 넷스피어를 활용한 디도스 모의훈련에 대한 수요는 더 높아질 것으로 보여진다.

남권우 지란지교에스앤씨 대표는 “이번 GS인증은 넷스피어가 국내 유일의 디도스 모의 훈련 솔루션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계기이며,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을 통한 공공기관 판로 개척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1,000회 이상의 국내 최다 레퍼런스가 인증하는 기술력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디도스 공격을 빠르고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란지교에쓰앤씨 '넷스피어', TTA 'GS 품질인증 1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