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글로벌 진출 도약"…KPGA '제네시스 챔피언십' 글로벌 대회 격상


10월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GC' 개최…"국내 선수 글로벌 진출 돕는다"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오는 10월 DP월드투어·KPGA 투어가 공동 주관으로 '2024 제네시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 KPGA 제네시스 챔피언십 행사장 모습. [사진=제네시스]
2022 KPGA 제네시스 챔피언십 행사장 모습. [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에 따르면 챔피언십은 오는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인천 송도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개최된다. '제네시스 챔피언십'과 '코리아 챔피언십 프레젠티드 바이 제네시스(이하 코리아 챔피언십)'가 통합된 행사다.

참가 선수는 총 120명으로 제네시스 챔피언십에 앞서 개최되는 2024 시즌 KPGA 투어 20개 대회 성적 기준 상위 30명의 국내 선수들이 90명의 DP월드투어 선수들과 함께 경쟁을 펼치게 된다. 특히 이번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DP월드투어 대회들 중에서도 레이스 투 두바이(Race to Dubai) 랭킹 포인트가 높은 축에 속하는 대회로 주요 선수들의 출전이 예상된다.

총상금도 국내 개최 대회 중 역대 최대 규모인 400만달러로 늘었다. 제네시스는 상금 외에도 차량 지원 및 홀인원 부상 제공 등을 통해 선수, 캐디에 대한 예우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송민규 제네시스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세계적인 선수들과 국내 선수들이 한국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기량을 겨룰 수 있는 새로운 장을 열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타이틀 스폰서로서 제네시스가 한국 남자 골프 선수들의 글로벌 무대로의 도약을 지원할 수 있게 된 것에 큰 의미와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글로벌 진출 도약"…KPGA '제네시스 챔피언십' 글로벌 대회 격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