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이엇,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 5월 23일부터 6월 9일까지 열려


상하이 VCT CN 아레나에서 5월 23일 개막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라이엇게임즈(한국 대표 조혁진)는 2024년 '발로란트' e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인 '마스터스 상하이'를 오는 5월 23일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VCT CN 아레나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발표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사진=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3월 스페인에서 열린 마스터스 마드리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레오 파리아(Leo Faria) 발로란트 e스포츠 글로벌 총괄은 "마스터스 마드리드에서 처음 도입된 스위스 스테이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았고 지난해 마스터스와 비교했을 때 올해 마스터스 마드리드의 스위스 스테이지 최고 동시 시청자 수는 117%, 분당 평균 시청자 수(AMA)는 87% 늘었다"라고 밝힐 정도로 호응을 얻었다.

마스터스 상하이는 마스터스 마드리드 이후 진행되는 발로란트 e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다. 퍼시픽, 아메리카스, EMEA, CN 등 네 개의 권역에서 진행되는 VCT 국제 리그 스테이지 1에서 권역별 상위 3개팀씩, 총 12개팀이 마스터스 상하이에 진출, 우승컵을 놓고 자웅을 겨룬다.

2024년 발로란트 e스포츠는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를 도입했다. 4개 권역에서 열리는 국제 리그와 각 국제 리그별 킥오프 대회, 마스터스 등 국제 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챔피언십 포인트가 팀에 주어진다. 오는 8월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챔피언스에는 스테이지 2 플레이오프 상위 3개팀이 진출 자격을 획득하며, 누적 챔피언십 포인트가 가장 많은 팀이 마지막 4번째 진출권을 가져가기 때문에 마스터스 상하이 또한 놓칠 수 없는 무대다.

마스터스 상하이는 5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경기를 치른다. 상하이에 위치한 VCT CN 아레나에서 막을 올리며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 등 대미를 장식할 경기들이 열리는 장소는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티켓은 평일 128위안(미화 18달러)부터 286위안(미화 40달러)까지 3개 티어로 나뉘어 금액이 책정됐으며 주말에는 168위안(미화 23달러)부터 330위안(미화 46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이엇,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 5월 23일부터 6월 9일까지 열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