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기중앙회, 외교부·중기부 장관 초청 간담회 개최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상호 협력 위한 3자 업무 협약 체결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중소기업중앙회는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외교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초청 중소기업인 간담'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사진=뉴시스]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사진=뉴시스]

행사는 외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의 협업을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애로 해소와 글로벌 시장 진출 원활화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태열 외교부 장관,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 시작에 앞서 외교부·중기부·중소기업중앙회는 3자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해외 시장정보의 교환, 세미나 개최 협조 등 중소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주요국 대사관 내 중소기업 전담 창구 운영 △현지 진출 중소기업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 △재외공관의 외국인력 비자발급 패스트트랙 운영 등 6건의 현안과제가 현장에서 논의됐다. 특히 재외공관 운영 등 외교부의 업무영역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글로벌화를 지원해달라는 의견이 많았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최근 중소기업들이 글로벌 경기침체와 내수불황으로 힘든 시간을 겪고 있어 정부의 정책적 뒷받침이 필요하다"며 "전세계 167개 재외공관이 중소기업 해외 영업사원이 돼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적극 홍보하고, 글로벌화를 지원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기중앙회, 외교부·중기부 장관 초청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