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돈 많아도 이것만은 NO"…女는 '욱하는 남자' 男은?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결혼 생활에 실패 경험이 있는 '돌싱'(돌아온 싱글)들이 재혼 상대로 적합하지 않은 특징에 대해 여성은 '욱하는 기질'을 꼽았고, 남성은 '꿍한 성격'을 꼽았다.

결혼식 이미지 [사진=픽사베이]
결혼식 이미지 [사진=픽사베이]

18일 재혼정보회사 온리-유가 결혼정보업체 비에나래와 함께 한 조사에서 "'외모'와 '경제력'이 마음에 들어도 재혼 상대로 적절하지 못한 성격 유형은 어떤 것인가"라는 질문에 여성의 경우 '욱하는 기질'이라고 답한 비율이 33.1%로 가장 높았다.

이어 '부정적 성향(25.7%)', '예민한 성격(19.8%)', '꿍한 성격(12.5%)' 순이었다.

남성의 경우 29.6%가 '꿍한 성격'을 재혼 부정격 성격으로 꼽았다.

이어 26.8%는 '사치 성향'이라고 답했고, 이어 '부정적 성향(20.6%)'과 '예민한 성격(15.2%)' 순이었다.

이번 설문조사는 전국의 (황혼)재혼 희망 돌싱남녀 514명(남녀 각 257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온리-유 관계자는 "남성들 중에는 곰과보다는 여우과를 선호한다는 속설이 있는데 여성이 토라져서 장기간 말도 안 하고 뚱하니 있으면 답답하게 느껴진다"며 "남성들 중에는 화가 나면 절제하지 못하고 자신의 감정을 폭발시키는 사례가 있는데 여성들로서는 질겁하게 된다"고 풀이했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돈 많아도 이것만은 NO"…女는 '욱하는 남자' 男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