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메이드 위믹스 재단, 40원더스에 '매드엔진' 합류


2020년 설립 게임사…위메이드 서비스작 '나이트 크로우' 개발

[아이뉴스24 정진성 기자] 위메이드 위믹스 재단이 매드엔진(공동대표 손면석, 이정욱)의 40원더스 합류를 13일 발표했다. 40원더스는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운영과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개 기업이다.

위메이드 위믹스 재단의 40원더스에 매드엔진이 합류했다. [사진=위메이드]
위메이드 위믹스 재단의 40원더스에 매드엔진이 합류했다. [사진=위메이드]

매드엔진은 2020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로 최근 위메이드의 대표작으로 떠오른 '나이트 크로우'를 개발했다. 지난 12일에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이 170여개국에 출시됐다. 글로벌 버전은 기축 토큰 ‘크로우(CROW)’와 6개 아이템 토큰으로 구성된 ‘멀티 토크노믹스’, 장비, 스킬 등 방대한 정보를 포함한 캐릭터를 민팅(발행)하는 ‘캐릭터 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또 탈중앙화 옴니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우나기 엑스(unagi(x))’를 통해 위믹스3.0 외 다른 블록체인 사용자들까지 수용한다.

매드엔진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 위믹스3.0 게임 생태계를 확장시킬 계획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의 성공을 통해 우수한 개발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 받은 매드엔진의 합류로, 게임은 물론이고 게임파이(GameFi) 등 다른 서비스도 한층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진성 기자(js4210@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메이드 위믹스 재단, 40원더스에 '매드엔진' 합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