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클라우드,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완전 정복' 웨비나 8일 개최


기업별 최대 9600만원 바우처, 500만원 상당 쿠폰 제공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KT클라우드는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완전 정복’을 주제로 오는 8일 오후 2시에 웨비나를 개최한다.

KT클라우드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웨비나 [사진=KT클라우드]
KT클라우드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웨비나 [사진=KT클라우드]

이번 웨비나는 핀테크∙금융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도입, 활용을 위한 공공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로, △‘2024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금융 IT 안정성 강화를 위한 가이드라인’의 2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KT클라우드가 4년 연속 지원 사업에 참여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강연 형태에서 벗어나 토크쇼 콘셉트로 꾸몄다. 지원서류 중 까다롭다고 알려진 ‘클라우드 활용 계획 및 수행’에 AI인프라 상품을 활용한 금융 적용 사례는 지원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4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이 핀테크 서비스를 인증된 보안환경에서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와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약 60개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KT클라우드는 사업의 공급자로서 맞춤형 금융 클라우드 서비스, 컨설팅 등 기업 별 최대 9600만원의 바우처를 지급할 계획이다.

KT클라우드의 금융 클라우드(F-Cloud)는 △인프라 커스터마이징 △전용 컨테이너 플랫폼 제공 △합리적인 네트워크 비용 등 특장점을 갖추고 있다. 올해에는 참여 기업에게 인프라 기술, 클라우드 전환, 전자금융업 및 금융 보안 컨설팅과 KT클라우드의 상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500만원 상당 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남충범 KT클라우드 본부장은 "KT클라우드는 국내 최초로 금융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출시한 후, 다양한 금융 기업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정성 높은 인프라와 전문 컨설팅 역량,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들의 효과적인 클라우드 전환과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클라우드, '금융 클라우드 지원 사업 완전 정복' 웨비나 8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