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훌륭하다" NYT가 오스카 후보로 추천한 한국 배우는


유태오, 한국계 감독 연출 '패스트 라이브즈' 출연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NYT)의 영화평론가가 2024년 미국 아카데미(오스카상) 남우조연상 후보로 한국 배우를 추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Past Lives)'에 출연한 배우 유태오다.

배우 유태오. [사진=정소희 기자]
배우 유태오. [사진=정소희 기자]

5일(현지시각) NYT는 자체적으로 선정한 제 96회 오스카상 주요 부문 영화와 배우 후보 명단을 공개했다.

유태오는 NYT의 영화평론가 앨리사 윌킨슨이 추천한 남우 조연상 부분에 이름을 올렸다. 그는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에 출연했다.

윌킨슨은 4명의 후보 중 유태오에 대해서만 "훌륭하다(Magnificent)"라는 평가를 남겼다.

윌킨슨이 꼽은 남우조연상 후보로는 유태오 외에 '바비'의 라이언 고슬링, '블랙베리'의 글렌 하워튼, '가여운 것들'의 마크 러팔로, '메이 디셈버'의 찰스 멜튼이다.

해당 명단은 NYT 자체적으로 뽑은 명단인 만큼 아카데미 시상식과는 무관하지만, 투표를 앞두고 매체력이 강한 NYT를 통해 공개됐다는 점에서 현지 전문가들의 관심을 높이는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윌킨슨은 패스트 라이브즈를 작품상 후보로 추천하기도 했다. 20여 년 만에 뉴욕에서 재회한 두 남녀의 이야기를 담은 이 영화에는 한국계 미국인 배우 그레타 리도 함께 출연했다.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에 출연한 유태오. [사진=영화 예고편 갈무리]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에 출연한 유태오. [사진=영화 예고편 갈무리]

지난해 선댄스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패스트 라이브즈는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도 초청됐다.

또 지난해 11월에는 뉴욕에서 열린 독립영화·드라마상인 고섬어워즈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받았으며 이번 달에 열리는 골든글로브상 시상식 후보로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비영어권 영화상, 여우주연상 등 5개 부문에서 후보에 올랐다.

한편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은 오는 3월10일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린다. 아카데미 회원들은 오는 11일부터 각 분야 후보 결정을 위한 투표를 시작하고, 최종 후보 명단은 오는 23일 발표된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훌륭하다" NYT가 오스카 후보로 추천한 한국 배우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