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군 장병 '든든'…이국종 교수가 국군대전병원장 맡는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중증 외상 치료 국내 최고 권위자인 이국종 교수가 국군대전병원장을 맡게 된다.

국방부는 신원식 국방부장관이 27일 오전 9시 국방부 의무 자문관인 이국종 교수를 국군대전병원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원식 국방부장관(사진 왼쪽)이 27일 국방부 청사에서 이국종 교수에게 국군대전병원장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신원식 국방부장관(사진 왼쪽)이 27일 국방부 청사에서 이국종 교수에게 국군대전병원장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국방부]

이국종 교수는 중증외상 환자 치료 및 후송체계 구축에 기여해 온 국내 외상외과 분야 최고 권위자이다.

권역외상센터 설립을 위한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을 개정, 경기도 응급의료 전용헬기(닥터헬기) 운용에 적극 기여하는 등 국가·지역 응급의료체계 개선에 크게 공헌해왔다.

이 교수는 2011년 1월 '아덴만 여명 작전' 시에 총상을 당한 석해균 당시 삼호주얼리호 선장을 성공적으로 치료해 국내 최고의 외상외과 전문의로서의 역량을 발휘한 바 있다.

이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5년 7월 명예해군 대위로 위촉된 뒤 해군 장병에 대한 긴급 의료지원 및 의무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바탕으로 2017년 4월에 명예해군 소령으로 진급했다.

또한 2018년 12월에는 명예해군 중령으로 진급하는 등 군과의 인연을 꾸준히 이어 왔다. 지난해 8월부터는 국방부 의무자문관으로 활동하면서 군 의료 정책의 전반적인 발전방향에 대해서도 자문을 해오고 있다.

이 교수는 "최근 4년 동안 국방부 자문관으로서 해군에서 공무를 수행했다"며 "이번에 육해공 통합병원인 국군대전병원에서 (병원장을) 수행하게 되니까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국방부 자문관으로 임명되고 난 후부터는 전반에 대해 군인 특성에 걸맞는 여러 진료를 많이 봐왔다"며 "제 전공에 국한되기보다는 군 전반에서 어떤 부분이 더 필요한지 고민하고, 장병의 복지와 생명 수호를 위해 어떤 것이라도 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군 장병 '든든'…이국종 교수가 국군대전병원장 맡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