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래티스, '개발자 컨퍼런스'서 미드레인지 FPGA 플랫폼 기반 신제품 공개


범용·고급 연결용 '아반트' 제품군 선봬…"최적화된 컴퓨팅 지원"
'에지 AI 애플리케이션' 개발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개발자 커뮤니티 확장"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래티스반도체는가 미드레인지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인 '래티스 아반트' 플랫폼에 기반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래티스반도체가 새로 출시한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 'Avant-G', 'Avant-X' 제품 모습. [사진=래티스반도체]
래티스반도체가 새로 출시한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 'Avant-G', 'Avant-X' 제품 모습. [사진=래티스반도체]

래티스반도체는 지난 5일부터 7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된 '래티스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아반트-G'와 '아반트-X'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은 통신, 컴퓨팅, 자동차 산업에서 미드레인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전력 효율성, 고급 연결성 등이 최적화된 컴퓨팅을 지원한다.

범용 FPGA인 '아반트-G'는 매끄럽고 유연한 인터페이스 브리징과 시스템 확장에 최적화된 컴퓨팅을 제공해 고객의 방대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또 동급 최고 수준의 신호 처리와 AI, 다양한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유연한 입출력(I/O)를 제공한다. 2400Mbps의 전용 저전력 더블 데이터레이트(LPDDR)4 메모리 인터페이스도 지원한다.

고급 연결용 FPGA인 '아반트-X'는 신호 애그리게이션과 높은 쓰루풋에 대한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기능 세트를 통해 높은 대역폭과 보안을 구현하도록 설계됐다.또 초당 최대 1테라비트(1 Tbps)의 시스템 대역폭, 하드 DMA를 지원하는 'PCIe Gen 4 컨트롤러', 이동 중인 사용자 데이터를 양자 암호로 암호화하는 '보안 엔진'을 갖췄다.

아울러 래티스는 AI, 임베디드 비전, 보안, 공장 자동화를 위한 애플리케이션별 솔루션 스택의 새로운 버전을 발표했다. 각각의 솔루션은 고객의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특징과 기능들이 추가됐다.

에삼 엘라쉬마위 래티스반도체 최고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CSMO)는 "래티스는 급성장 중인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이 새로운 수준의 전력 효율과 성능으로 설계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이번 제품을 통해 지금까지 래티스가 구축한 강력한 고객 및 개발자 모멘텀을 더욱 확장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래티스는 에지 AI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엔비디아와 협업을 강화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엔비디아의 '젯슨 오린' 및 'IGX 오린' 플랫폼을 사용하는 새로운 '레퍼런스 센서 브리징 설계'를 소개했다.

전력 효율적인 래티스 FPGA와 엔비디아 오린을 기반으로 하는 이 오픈소스 레퍼런스 보드는 의료, 로봇 공학, 임베디드 비전을 위한 고성능 에지 AI 애플리케이션을 설계할 때 다양한 센서 및 인터페이스에 대한 연결, 설계 확장성, 낮은 지연 시간에 대한 개발자의 요구를 해결하도록 만들어졌다.

래티스는 엔비디아와의 이번 협업이 센서를 에지 AI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하는 효율성을 향상해 오픈소스 개발자 커뮤니티를 더욱 확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밋 고엘 엔비디아 임베디드 AI 제품 관리 담당 디렉터는 "AI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통찰 및 자율적 의사결정에 대한 기업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다양한 센서를 엔비디아 에지 컴퓨팅 플랫폼에 연결하는 개발자가 늘고 있다"며 "래티스와의 협력은 센서 프로세싱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에지-대-클라우드 AI 애플리케이션의 배포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삼 엘라쉬마위 래티스 최고 전략 및 마케팅 책임자(CSMO)는 "AI 기술이 제조, 운송, 통신, 의료 기기 등 다양한 시장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가운데, 이번 협력은 이런 근본적 변화를 가속화할 것"이라며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통해 래티스 레퍼런스 솔루션의 범위를 확장하고 고객과 에코시스템에 더 많은 혁신을 가져와 에지 AI 애플리케이션의 구현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래티스, '개발자 컨퍼런스'서 미드레인지 FPGA 플랫폼 기반 신제품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