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바이오시스, 3분기 매출 1273억원…전년比 20.9%↑


'와이캅' 기반 LED 칩·자외선 LED 점진적 매출 증가 영향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서울바이오시스가 3분기 주요 제품군의 판매 증가로 매출은 성장했으나 연구 개발 비용 증가로 수익성이 악화됐다.

서울바이오시스 로고 [사진=서울바이오시스]
서울바이오시스 로고 [사진=서울바이오시스]

서울바이오시스는 올해 3분기 매출 1273억원, 영업손실 198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9% 증가한 반면 영업손실은 확대됐다.

서울바이오시스는 매출 증가에 대해 '와이캅(WICOP)' 기반 발광다이오드(LED) 칩과 자외선(UV) LED의 점진적인 매출 증가와 더불어 비저블 LED의 매출이 점차 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영업손실의 주요 원인으로는 전분기 대비 4% 증가한 마이크로 LED 연구개발비 투자, 고객사 안전재고 유지를 위해 투입한 재고자산 손실과 품질관리 비용 등을 꼽았다.

최은호 서울바이오시스 IR상무는 "우리 회사의 와이캅 픽셀은 RGB 수평구조도 가능하지만 RGB 적층이라는 구조적 강점을 갖추고 있어 광효율과, 내구성, 원가 측면에서 상품 경쟁력이 월등하다"며 "마이크로 LED 솔루션의 원천기술인 와이캅 픽셀 기술을 독보적으로 보유한 서울바이오시스가 가까운 미래 디스플레이 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UV LED의 경우 물·공기 살균, 정화 설루션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유럽을 중심으로 식기세척기, 냉장고 등의 가전제품으로의 적용이 크게 늘고 있다"며 "자사 UV LED 혁신 기술인 '바이오레즈'가 가전제품 살균설루션의 표준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바이오시스, 3분기 매출 1273억원…전년比 20.9%↑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