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CT로 사회적 가치 실현"…아이뉴스24 '제4회 D·N·A혁신상' 공모


'스마트 모빌리티'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아이포럼 2022'가 8일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가운데 '제3회 아이뉴스24 소셜 D·N·A 혁신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마트 모빌리티'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아이포럼 2022'가 8일 서울 동대문 JW메리어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가운데 '제3회 아이뉴스24 소셜 D·N·A 혁신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정보통신기술(ICT)을 바탕으로 경제·사회적 혁신을 이끈 우수 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한 '아이뉴스24 D·N·A혁신상'이 제4회 수상자 선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D·N·A혁신상'은 지난 2020년 아이뉴스24가 창간 20주년을 맞아 데이터(D)·네트워크(N)·인공지능(A)으로 상징되는 정보통신기술이 사회문제해결과 포용적 혁신성장에 기여한 사례를 발굴해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장려하기 위해 제정한 상이다.

혁신·안전·포용·협력 등 4개 부문 별로 개인/팀/단체 구분없이 우수 사례를 공모·선정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대상)을 비롯해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장상, 아이뉴스24 대표이사상을 각각 시상한다.

'D·N·A 혁신상'은 지난 세 차례 대회를 통해 그 해의 사회적 이슈와 ICT 기술 트렌드에 부합하는 혁신사례들을 발굴해 호평을 받아 왔다.

코로나19 팬데믹이 전세계를 덮친 지난 2020년 첫 대회에서는 그 해 초 벌어진 '마스크 대란'을 수습하는 데 핵심적인 기여를 한 시빅해커그룹 '코드포코리아'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핀크(혁신상), SK텔레콤(안전상), 테스트웍스(포용상), 데이콘(협력상), 오픈튜토리얼스(공로상) 등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또한 2021년 2회 대회에서는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이끈 메가존클라우드(대상)를 비롯해 딥바이오, 네이버클라우드, 엔젤로보틱스, 클라썸 등의 혁신 기업과 오픈액세스 확산에 기여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OA센터가 부문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어 지난해 치러진 제3회 대회에서는 발달장애인의 취업을 돕기 위한 가상 직업훈련 기술을 개발 보급해 온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이 대상을 받고, 라메디텍,딥노이드,한국신용데이터,액트노바,휴머스온, LG전자 등이 부문별 혁신상을 수상했다.

첫 해부터 심사위원장을 맡아온 윤대균 아주대 교수는 "IT 커뮤니티는 개방과 공유, 협력 정신을 기반으로 사회 모든 분야의 디지털 전환에 기여하고 있다. 그동안 이 상의 취지에 부합하는 우수한 사례들이 많이 발굴돼 매우 보람된 시간이었다. 올해에도 혁신적으로 사회문제해결에 기여한 많은 사례들이 응모/추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4회 아이뉴스24 D·N·A혁신상'의 공모기간은 11월17일까지이며 시상식은 12월6일 '아이포럼 2023' 행사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이뉴스24 홈페이지(https://onoff.inews24.net/2023/dna/)에서 안내하고 있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CT로 사회적 가치 실현"…아이뉴스24 '제4회 D·N·A혁신상'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