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간] 믿을 건 집밖에 없다


집 한 채로 수십 억 자산증식 포트폴리오
비즈워치 부동산 기자들의 노하우 집성

[아이뉴스24 오경선 기자] 사람들은 집으로 돈 버는 시대는 이미 끝났다고 얘기한다. 정말 그럴까? 돈을 벌려면 일단 부동산은 제쳐두고 주식이나 채권, 코인 같은 것들에 관심을 쏟아야 할까?

집값이 롤러코스터를 탄 최근 몇 년 동안 재건축‧재개발 지역과 분양 현장 곳곳을 돌며 취재한 비즈워치 부동산 전문기자들이 그간의 노하우를 엮어 책으로 펴냈다. 이 책 '믿을 건 집밖에 없다'는 어떻게 하면 집 한 채로 수십억 자산증식을 실현할 수 있는지, 또 '벼락거지'의 위험을 피해 갈 수 있는지에 관한 90여 가지 알토란 투자지식을 담았다.

책의 저자들은 대한민국에서 단지 사는(live) 목적으로 집을 사는(buy) 경우는 여전히 매우 드물다고 단언한다.

이는 곧 주택시장에서 명징하게 드러난다. 고금리와 수많은 규제 속에서도 서울‧수도권 요지의 집값은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오히려 짧은 하락기를 마치고 상승장에 진입한 곳들도 적지 않다. 서울의 웬만한 지역 아파트 값은 국민평형(전용면적 85제곱미터) 기준 이미 20억 원을 넘어섰다. 실제로 강남3구의 국민평형 아파트들은 수십억 원을 호가한다. 집을 잘 사면 수십억 대 자산증식이 가능하지만, 잘 못 사면 벼락거지가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저자들은 재건축에서 아파트 키 키우기(용적률) 전략, 대지지분과 추가분담금의 상관관계, 청약통장 없이 서초 원베일리 분양받는 법, 아파트-상가 재건축에서 '썩상' 투자의 허와 실, 대치 은마 등 강남 아파트들의 권리분석, 전국 미분양 아파트에서 옥석가리기, 반포‧개포‧청량리‧은평 등 재개발‧재건축 지역 랜드마크(대장) 아파트가 인근 시세에 미치는 영향 등 핵심 투자이슈들을 직접 현장을 누비며 탐사했다. 뿐 만 아니라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증여세와 상속세 등 주택에 얽힌 세금관계, 금리와 통계 등 집값의 흐름을 읽는 시그널들을 짚어냈다.

/오경선 기자(seon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간] 믿을 건 집밖에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