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보이스피싱 예방하려면"…코빗, 교육용 앱 '피싱방지24' 출시


웹툰·퀴즈·학습으로 피싱 예방법 설명…완료하면 수료증 발급

[아이뉴스24 이재용 기자]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피싱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선제적인 예방에 나섰다.

6일 코빗은 교육용 보이스피싱 방지 애플리케이션(앱) '피싱방지2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6일 코빗이 출시한 피싱방지24 애플리케이션(앱) 실행 이미지. [사진=코빗]
6일 코빗이 출시한 피싱방지24 애플리케이션(앱) 실행 이미지. [사진=코빗]

코빗은 보다 쉽고 친근하게 피싱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무료로 앱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피싱방지24는 웹툰, 퀴즈, 학습 탭으로 구성돼 있다. 총 5화로 구성된 웹툰에서는 캐릭터 코코와 라빗이 피싱 예방법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한다. 각화는 공유하기 버튼을 통해 외부로 공유할 수 있으며 작화와 스토리 구성은 웹툰 작가 이안이 참여했다.

총 10문제로 구성된 퀴즈 탭에서는 피싱, 스미싱, 파밍 사기 등에 대한 내용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모든 퀴즈를 풀면 '피싱 예방 교육 완료'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 수료증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할 수 있다.

학습 탭에서는 피싱 자가진단을 포함한 다양한 심화학습 콘텐츠가 구성돼 있어 피싱 방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코빗 관계자는 "피싱방지24를 통해 대중들에게 피싱 예방법을 알리고 보이스피싱이라는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가상자산을 활용한 피싱을 막는 데 그치지 않고 다양한 학습 콘텐츠로 업계 보안 강화와 신뢰성 제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재용 기자(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보이스피싱 예방하려면"…코빗, 교육용 앱 '피싱방지24'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