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생명 e스포츠, 비시즌 전력강화 프로그램 운영


'레벨 업 프로그램'·'라이프 스쿨' 등 운영…헬스케어 시간도 할애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한화생명 e스포츠(HLE)가 선수들을 대상으로 '레벨 업 프로그램'과 '라이프 스쿨' 등 비시즌 전력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지난 4월 창단한 한화생명e스포츠는 이번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서머 시즌 동안 1라운드를 3위로 마감했으나 포스트 시즌에는 진출하지 못하고 시즌을 마감했다.

이에 한화생명은 비시즌 동안 회사 측이 보유한 자원과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력 강화에 집중해 지난 시즌을 보완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계획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한화생명은 레벨업 프로그램과 라이프 스쿨을 통해 비시즌을 단순 개인 훈련 시간이 아니라 효율적 기량 향상과 경기 외 교육을 경험하는 시기로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우선 서머 시즌 경기 분석 및 선수 개개인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별 목표를 부여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레벨업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레벨업 프로그램은 각자의 약점 보완과 기량 향상에 중점을 둔 프로그램으로, ▲일별 ▲주별 ▲월별 데이터분석을 통한 피드백, 목표 달성을 위한 체계적인 훈련을 진행해 향후 선수들의 자신감 및 성취감 고취를 목표로 하고 있다.

라이프 스쿨 프로그램도 병행된다. 지난 5월 선수단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1차 진행됐던 이 프로그램은 앞으로 9주 동안 매주 1회씩 진행될 예정이다. 인게임 영어 회화, 인터뷰 교육 등 e스포츠 선수에게 필수적이나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교육을 외부 강사 초청을 통해 지원한다.

이외에도 비시즌 동안 선수단의 체력 증진을 위한 헬스케어 시간을 별도 할애하여 체력 보강에 힘쓰는 등 선수단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지원에도 나선다.

한화생명 e스포츠 관계자는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비시즌 기간 동안의 선수단 케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비시즌 전력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선수단의 기량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켜 다음 시즌에 대비 할 것은 물론, 라이프 스쿨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생명 e스포츠, 비시즌 전력강화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