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쿼터백운용 "변동성 장세서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선방"


'키움쿼터백글로벌EMP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연초 이후 0.08% 수익률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쿼터백자산운용은 27일 '키움쿼터백글로벌EMP로보어드바이저 펀드'가 변동성 장세 속에 선방하고 있다고 밝혔다.

키움쿼터백글로벌EMP로보어드바이저 펀드는 쿼터백자산운용이 자문하고 키움투자자산운용이 운용하는 펀드로, 2년 전 국내 최초 로보어드바이저 공모펀드로 출시됐다.

인간의 감정적인 판단과 투자 실수를 최대한 배제하고 데이터 분석을 통해 투자규칙을 수립하고 이에 기반한 자산배분 전략을 실시하는 것을 추구하고 있다.

지난 17일 기준 키움쿼터백글로벌EMP로보어드바이저 주식형 펀드의 수익률을 살펴보면 연초 이후 0.08%, 1년 6.18%를 기록했다.

이는 연초 이후 코스피 등락률(-8.9%) 대비 양호한 성과다. 또한 펀드평가사 제로인 기준 국내 주식형 펀드 평균 수익률(-11.13%)에 비해서도 선방한 것이다.

쿼터백자산운용 측은 "한 국가에 집중 투자하지 않고 글로벌 주식 시장에 분산투자 돼 있으며 쿼터백이 보유한 투자 알고리즘에서 분석된 시장 시그널의 적중률이 높았던 덕분"이라고 풀이했다.

지난 2월 이후 시장 상황에 대해 변동성이 커지고 위험자산의 비중을 줄이는 신호가 발생했으며, 특히 올 5월, 6월, 7월은 이머징 마켓 주식을 전량 편출하는 신호가 나왔다는 설명이다.

쿼터백자산운용 관계자는 "데이터에 근거한 로보 알고리즘에 의해 펀드를 운용하고, 투자대상 자산이 저비용 자산인 상장지수펀드(ETF)를 활용하기 때문에 전 세계에 안정적으로 분산 투자하기에는 가장 적합한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쿼터백운용 "변동성 장세서 로보어드바이저 펀드 선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