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어부산, 여름철 안전 대비 '안전대회' 실시


전 분야 관리대책 토의 등 직원 대상 안전문화 공유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에어부산이 4일 부산 강서구 본사에서 전 직원 안전 의식 고취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전 부문의 안전 대책을 토의해보는 안전대회의를 개최한다.

에어부산은 여름철 계절 특성인 무더위, 집중 호우와 태풍 등에 의한 안전 저해요인을 사전에 발굴·해소하고, 항공기 안전운항 확보와 사고 예방을 위해 매년 하계에 안전대회의를 실시하고 있다. 2014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안전대회의는 에어부산 임직원 약 200명이 참석하며 안전훈련 체험, 안전 회의, 안전 특강으로 구성된다. 안전훈련 체험으로는 각 부서별 안전담당자와 신규 입사자를 대상으로 에어부산 사옥 내 자체 훈련시설을 활용한 CPR(심폐소생술) 실습, 비상탈출 교육과 체험이 실시된다.

안전 회의는 운항·캐빈·정비·공항 등 전 부문의 하계 안전대책, 각종 안전사례와 지상 안전사고 예방활동 등에 대한 발표와 토의로 진행된다. 또 전문가를 초청해 건전한 안전 문화 정착과 사고 예방에 관한 안전 특강 시간도 갖는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안전사고는 규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언제라도 발생할 수 있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회의나 모의사고대응훈련과 같이 전사적 안전 의식 공유의 장을 정기적으로 마련하며 안전하고 편안하게 손님 여러분을 모시겠다"고 했다.

김서온기자 summ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어부산, 여름철 안전 대비 '안전대회' 실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