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증권 , 기업인 고객 대상 '짐 로저스' 초청 강연


'한국경제 및 남북경협 전망'을 주제로 강연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월가의 전설적인 투자자로 꼽히는 짐 로저스가 국내에서 삼성증권 초청 강연회를 가졌다.

2일 삼성증권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기업인 고객을 대상으로 짐 로저스 초청 강연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삼성증권이 최고경영자(CEO)와 오너 등 기업인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법인 토탈 서비스'의 일환으로 마련한 것으로 자산관리(WM), 투자은행(IB) 등 영업 각 부문에서 모두 250여명의 고객이 참석했다.

구성훈 삼성증권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불확실한 글로벌 금융환경 속에서도 대북 경제협력이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희망이자 든든한 디딤돌로 자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런 중요한 시장 변화에 맞춰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사를 맡은 짐 로저스는 워렌 버핏, 조지 소로스와 함께 세계 3대 투자대가로 손꼽히는 유명투자가로 '월가의 신화'로도 불리고 있다. 지난 2015년에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에 전 재산을 투자하고 싶다고 밝힌데 이어, 2016년에는 북한 화폐와 채권투자에 관심을 표명하는 등 최근 들어서는 서방세계의 대표적인 북한투자 투자 분석가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짐로저스는 이 날 강연을 통해 최근의 달러강세 등 글로벌 시장 동향과 함께 한국경제의 장기성장성에 대한 견해, 북한경제개발과 관련된전망 등 다양한 내용을 발표한 후 참석한 기업인들과 자유로운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그동안 법인에 대해 WM∙IB를 연계한 토탈솔루션 제공하기 위해 고객특성별로 CEO∙CFO포럼, 삼성리더스클럽, NEXT CEO 포럼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최고수준의 투자정보와 자산운용 전략을 제공해왔다"며, "최근 북한경제 개발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 인지 오늘 짐 로저스 강연 참석고객들의 만족도는 이례적일 만큼 매우 높았다"고 말했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증권 , 기업인 고객 대상 '짐 로저스' 초청 강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