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립전파연구원, 무인이동체 위한 전파기술 소개


육상·항공·해상 전문가 10여명 발표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4차산업혁명의 핵심자원인 전파를 활용해 무인이동체를 활성화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열린다.

국립전파연구원(원장 유대선)은 '2018 무인이동체 미래전파 기술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7일 발표했다.

무인이동체란 외부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상황을 판단해 이동하고, 필요시 원격조종으로 동작 가능한 육상·공중·해양의 이동체를 말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4차산업혁명 기술의 집약체로 주목받고 있는 무인이동체와 관련된 정부정책이 소개된다. 이어 무인이동체 도입과 활용에 필요한 전파기술 개발 및 정책동향을 발표한다.

발표 후 육상, 항공, 해상의 3개 분야별 세션으로 나눠 국내 산학연 전문가 10명이 주제발표를 한다.

유대선 국립전파연구원 유대선 원장은 "무인이동체의 핵심기반인 전파에 대한 최신 연구개발 및 정책동향을 공유해 4차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를 함께 그려보고, 한 단계 더 혁신성장을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전파연구원은 무인이동체의 활발한 도입과 이용에 필요한 전파기술의 발전을 위해 정책적, 제도적 지원을 계속하는 한편, 한국전자파학회 등 관련 산학연과의 협력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립전파연구원, 무인이동체 위한 전파기술 소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