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시 정무부시장에 진성준 청와대 정무기획비서관 내정


[아이뉴스24 전종호 기자]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을 보좌해 서울시정을 이끌어갈 신임 정무부시장에 진성준(51) 현 대통령비서실 정무기획비서관을 내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정무부시장은 시장을 보좌해 국회·시의회 및 언론·정당과 서울시의 업무를 협의·조정하는 직위로, 시장이 임명하는 지방정무직공무원(차관급)이다.

[출처=뉴시스]

진 내정자는 19대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으로 국방위원회에서 활동했다.

지난해 대선 당시 문재인 대통령 후보 캠프에서 전략본부 부본부장을 지낸 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청와대 정무기획비서관으로 일해왔다.

문 대통령의 개헌안 마련을 주도하고, 당에서는 전략기획위원장을 2차례 맡을 정도로 전략·기획 분야에 정통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박 시장과는 지난 2014년 서울시장 선거때 캠프 대변인을 맡아 인연을 맺었다.

서울시 관계자는 "국회 의정활동 경험과 정무 감각을 갖춘 인사를 영입함으로써 국회·시의회 및 언론·정당과의 소통과 협력을 한층 강화하여 민생과 현장 중심의 생활시정을 구현하겠다는 시장의 확고한 의지를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진 내정자는 현재 청와대에 사의를 표명한 상태로 서울시는 청와대의 사직 절차가 완료 되는대로 신원조사 등 임용절차를 거쳐 임명할 계획이다.

전종호기자 jjh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시 정무부시장에 진성준 청와대 정무기획비서관 내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