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엄마·아빠와 함께 '일요로봇코딩캠프' 신청하세요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2019년도부터 초등학교에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필수가 됨에 따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프트웨어 교육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일요로봇코딩캠프'를 운영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일요로봇코딩캠프는 국립중앙과학관 과학캠프관에서 6월부터 12월까지 한 달에 한 번 일요일에 진행되는 로봇 프로그래밍 체험교육이다.

이번 캠프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쉽고 흥미로운 주제로 운영한다. 부모 1인과 자녀 1인이 2인 1조로 참여할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은 직면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생활의 일부가 된 로봇과 소프트웨어에 대한 간단한 이론 설명을 거쳐, 일반인들이 친숙한 레고를 활용하여 로봇을 구현해보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로봇 씨름, 로봇 이어달리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가족이 함께 주말을 활용하여 참여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와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일요로봇코딩캠프는 올해 처음 기획됐다.

그간 국립중앙과학관에서는 방학 때 초⋅중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학 실험 위주의 캠프를 주로 운영해왔으나, 현장의 교육 수요에 귀 기울여 이번 일요캠프를 시작으로 주말을 활용한 가족단위 과학캠프도 다양한 주제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배태민 국립중앙과학관장은 과학관을 찾는 부모님들께 "일요일, 과학관에서 로봇코딩을 매개로 자녀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져보며, 이런 기회를 통해 미래 사회에서 소프트웨어가 가정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캠프 참가신청은 오는 14일부터 국립중앙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엄마·아빠와 함께 '일요로봇코딩캠프' 신청하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