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라돈 침대` 폐암 유발 1급 발암물질 "잠자다 황천길 가는 꼴" 커지는 비난


[아이뉴스24 이상우 기자]1급 발암물질인 라돈이 침대 매트리스에서 검출된 것과 관련, 환경단체가 해당 제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건강 추적조사를 해야 한다고 전했다.

5일 환경보건시민센터는 "라돈이 검출된 대진침대를 사용해 건강피해가 우려되는 위험인구가 10만 명을 넘어설 것"이라며 "이들에 대한 건강영향 추적조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라돈 침대 사태를 계기로 대기나 수질 등 환경이 오염됐을 때 피해를 본 사람들을 지칭하는 `환경오염 위험인구`의 개념에 `위해한 생활용품 사용자`도 포함해야 한다"고 밝혔다.

[출처=SBS 방송화면 캡처]

한편, 라돈은 자연 방사성 물질로 폐암을 유발하는 1급 발암물질로 라돈이 처음 검출된 침대에서 SBS 뉴스 취재진이 측정한 라돈 수치는 무려 3천700 베크렐로 알려져 논란이 발생했다.

또한,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과거 라돈침대 논란에 대해 “방사능 침대 ‘라돈침대’ 파문에 방안의 세월호 꼴이고 잠자다 황천길 가는 꼴이다”라고 말했으며 “침대는 과학이 아니라 라돈 꼴이다”라고 비난했다.

이상우기자 lsw1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라돈 침대` 폐암 유발 1급 발암물질 "잠자다 황천길 가는 꼴" 커지는 비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