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그룹, 사이언스 챌린지 2차 예선 진행


과학영재 624개팀 응모, 1차 심사 통과한 104팀 대상 2차 예선 진행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한화그룹이 미래의 과학 꿈나무 육성과 창의적 과학 인재 양성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한화사이언스챌린지 2018' 2차 예선이 대전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에서 개최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3월초부터 한 달간 진행된 참가신청에는 전국 고교 과학영재 1천248명, 624개팀이 응모했다. 기후변화, 물, 바이오, 에너지 등 4개 분야에 걸쳐 영재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에서부터 전문적 과학 주제에 이르는 연구계획서들이 제출됐다.

한화 계열사 및 유수의 대학 소속 박사급 연구자들의 1차 심사를 거쳐 최종 104개팀이 2차 예선에 진출했다. 지난 26일 진행된 2차 예선에서는 참가 학생들이 자신들의 연구주제를 직접 발표하고, 심사위원단의 질문에 답변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손수 만든 발표자료를 가지고 연구의 취지를 설명했다. 관련 전공 박사급 연구자로 구성된 20여명의 심사위원들은 논문 심사를 하듯 심도 있는 질문을 던지기도 했으며, 과학 영재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흥미로운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발표를 마친 참가자들은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내 최고 수준의 석유화학 연구센터인 한화케미칼 중앙연구소는 차세대 화학 물질 제조 기술, 친환경 가소제 제조 및 품질 개선 등을 위한 연구를 주로 하고 있다.

2차 예선을 통과하고 본선에 진출하는 20개팀 전원에게는 향후 한화그룹 입사 및 인턴십 지원 시 서류전형을 면제하는 혜택도 주어진다. 대상팀에게는 4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본선 진출만으로도 팀 당 최소 300만원 이상의 상금이 지급된다.

최종 본선은 8월 21∼23일 경기도 가평 한화 인재경영원에서 치러지게 된다.

한편, 올해 8회째를 맞는 한화사이언스챌린지는 대표적인 청소년 과학영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매년 평균 600개 이상의 팀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7년간 5천여팀 1만여명의 과학영재들이 참여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그룹, 사이언스 챌린지 2차 예선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