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변액펀드 상담센터 신설


'변액보험 펀드주치의' 제도 발맞춤

[아이뉴스24 허인혜 기자]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변액보험 펀드주치의 제도에 변액보험 펀드 리서치와 서비스를 강화한 변액펀드 상담센터를 최고투자책임자 산하에 신설하고, 변액보험 사후관리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23일 밝혔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글로벌 종합금융그룹 BNP파리바의 보험 자회사인 BNP파리바카디프 산하의 한국생명보험법인이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변액펀드 상담센터 서비스 제공에 앞서 최고투자책임자 산하에 변액펀드 리서치&서비스팀을 신설하고, 펀드주치의를 포함한 변액펀드 전문 인력을 배치하는 등 관련 조직 정비를 마쳤다.

금융당국의 권고사항인 변액보험 펀드주치의 제도를 적극 수용하고, 더 나아가 기존 서비스들과의 연계를 통해 보다 강화해 나가겠다고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관계자는 전했다.

고객은 변액펀드 상담센터를 통해 일반적인 변액펀드 현황과 투자 관련 정보 습득은 물론, 시장 상황을 반영한 펀드변경, 자산배분 상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모든 서비스는 변액보험 판매자격을 소지한 전문 상담인력인 펀드주치의를 통해 이뤄진다.

보험계약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앱 'MY카디프'와 월별 펀드 및 시장 전망을 담은 보고서 '카디프가이드', '(무)더쉬운자산관리 ETF변액보험 모델 포트폴리오 성과보고서' 등 기존에 제공되던 서비스들과의 연계도 지원한다.

서우석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이사는 "장기적인 자산관리 솔루션으로서 변액보험이 가지는 가치는 적극적인 사후관리에 따라 더 높아질 수 있다"며 "고객의 변액보험 사후관리를 위해 제공 중인 기존 서비스들을 보다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그에 대한 전문성을 높이고자 변액펀드 전담팀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허인혜기자 freesia@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변액펀드 상담센터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