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미세먼지, CJ헬로 지역채널로 확인한다

홈케어 연계, 지역 밀착형 스마트홈 사업 확대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CJ헬로 지역채널 25번에서 '우리동네 미세먼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CJ헬로는 24시간 지역생활 필수 정보 제공 채널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다. 향후 미세먼지 홈케어 서비스와 연계해 스마트홈 사업 확대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CJ헬로(대표 변동식)는 지역채널 25번을 통해 23개 권역, 159개 지역 미세먼지 알림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지역민들은 온라인 검색 없이도 TV만 켜면 '우리동네 미세먼지'를 농도뿐 아니라 구체적인 수치까지 알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지역 내 어르신·어린이 등 미세먼지 민감계층의 불편함에서 착안했다. 어르신과 어린이는 공기 질에 가장 큰 영향을 받음에도 온라인을 활용한 미세먼지 정보 확인이 쉽지 않아 외출과 실내 공기 질 관리에 어려움을 겪기 때문.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방송화면 우측 하단에서 159개 지역의 현재 미세먼지 정보를 24시간 내내 상세히 알려줘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허은정 CJ헬로 방송운영팀장은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는 지역채널이 언제나 지역민을 향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표 서비스"라며, "지역민의 불편과 걱정을 해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J헬로는 지역 현안과 홈케어 서비스를 엮은 지역 밀착형 스마트홈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우리동네 미세먼지 알리미'역시 최근 공기 질에 대한 지역민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으며, 이를 미세먼지 홈케어 서비스와 연계해 ‘우리 집 맞춤형 홈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