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비전시스템 기업 트윔,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청구


비전시스템 및 설비 자동 제어 기술 보유기업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트윔은 29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청구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상장 준비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트윔은 충북대학교 창업 동아리를 모태로, 정한섭 대표가 2010년 설립한 비전시스템 분야 전문 기업이다. 공장자동화와 장비제어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비전시스템 등 스마트팩토리에 이용되는 핵심 제어 기술과 모듈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최근 스마트팩토리와 공장자동화 관련 장비와 소프트웨어 수요가 늘면서 회사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2016년부터는 글로벌 디스플레이 생산 기업의 제어 소프트웨어 및 모듈 공급을 담당하면서 큰폭의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 트윔은 최근 인공지능(A.I) 딥러닝 검사기 'MOAI'를 출시하면서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비전시스템 시장에서의 지배력을 강화하게 됐다.

MOAI는 기존 규칙기반 검사기 대비 검사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올린 제품으로, 인공지능 딥러닝을 통한 불량의 원인 예측 및 비정형적인 불량 검출이 가능해 공정설비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회사는 상장을 통해 인공지능 검사 및 설비 제어 기술을 추가로 확보하고, 확대 추세에 있는 스마트팩토리 및 공장자동화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시장에 선제적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정한섭 트윔 대표는 "트윔이 보유한 인공지능 딥러닝 원천 기술은 자동차, IT, 이차전지, 제약 등 산업 전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파급력이 있다"며 "딥러닝 기술과 회사의 제어·운용 소프트웨어 역량, 비전시스템 양산 경험을 결합해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확산에 기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트윔은 연내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 절차를 진행 중이며 주관사는 대신증권이 맡았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전시스템 기업 트윔,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청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