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두산인프라코어, 2월 중국 시장점유율 10.5%…6년래 최고


중형 굴삭기 점유율은 15.6%로 1위…수익기반 강화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지난 2월 중국에서 굴삭기 1천18대를 판매해 중국업체 사니와 미국 캐터필러에 이어 시장점유율 3위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점유율은 전년 동기보다 1.9%p, 전월보다 3.2%p 증가한 10.5%로 2012년 2월 이후 6년래 최고치다.

두산인프라코어의 1~2월 중 중국 시장 굴삭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4% 늘어났다. 이는 시장 전체 판매 증가율인 7.9%의 약 2배에 이르는 것이다.

특히 20~24톤급에 해당하는 중형 굴삭기 제품군에서는 시장점유율 15.6%로 1위를 차지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고부가가치 제품군인 중대형 굴삭기 판매 비중을 지난해 26%에서 올해 47%까지 늘리는 동시에 현금 판매 비중을 확대하며 수익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중국에서 양적∙질적 성장을 이룬 주요 요인으로 대리상(딜러)의 경쟁력 강화, 현지 맞춤형 제품 출시,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두산케어' 등의 활동을 꼽았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또한 틈새시장을 잡기 위해 1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중국 최대 모바일 메신저 '위챗(Wechat)'을 통해 제품 관련 소식과 중고차 및 부품 정보, 보유 장비에 대한 관리 기능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중국 시장에서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대리상들이 미처 파악하지 못한 수요를 확인하고 실제 판매로 연결하며 성장에 탄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인프라투자 지속과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광산 수요 확대 등으로 올해도 중국시장 성장세가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고수익 기종인 중대형 제품 판매 및 현금 판매 비중을 높여 수익성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두산인프라코어, 2월 중국 시장점유율 10.5%…6년래 최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