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국민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케이봇 쌤' 모바일 출시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환경이 연계된 사후관리 서비스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7일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케이봇 쌤을 모바일과 인터넷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케이봇 쌤(KBot SAM)은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로 지난 1월 영업점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이번 비대면 출시를 통해 투자금액이 10만원 이상인 고객이라면, 영업점과 모바일 및 인터넷에서 최적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케이봇 쌤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각 채널에 맞게 서비스를 차별화해 자산관리를 전혀 모르는 고객도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업점과 인터넷에서는 휴먼 전문가와 로보어드바이저의 심층 비교가 가능하고, 모바일 버전에서는 자신만을 위한 최적 로보어드바이저 추천 설계로 쉽고 빠르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다.

케이봇 쌤은 모바일, 인터넷, 영업점 각기 다른 환경에서 가입해도 고객별 복수 포트폴리오 관리, 자산진단 모니터링, 리밸런싱 자산조정 알림 등 모든 환경에서 동일한 통합 사후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케이봇 쌤 모바일 및 인터넷 버전 오픈 기념으로 '매일 매일 더 똑똑해 지는 케이봇 쌤'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영업점과 비대면을 통해 케이봇 쌤 포트폴리오를 신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드론, 로봇청소기, 인공지능 스피커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케이봇 쌤 모바일 및 인터넷 버전 출시로 휴먼 상담사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영업점 중심의 하이브리드 서비스와 모바일 중심의 순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등 채널별 최적 고객 서비스 체계를 완성했다"며 "누구나 소액으로도 편리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고객 관점의 서비스를 늘려가겠다"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국민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케이봇 쌤' 모바일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