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서브, 보안 강화한 'AMD 라이젠 서버 상품' 출시

호스팅·클라우드 서비스 차별화…인텔 CPU 보안 취약점서 자유로워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호스팅·클라우드 인프라 기업 스마일서브가 보안을 강화한 AMD 라이젠 기반 서버 상품을 출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스마일서브의 호스팅 상품은 최신 AMD 프로세서인 라이젠을 사용했다. AMD 기반으로 설계돼 민감한 정보를 무단 유출할 수 있는 인텔 멜트다운(Meltdown) 버그에서 자유롭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스마일서브 관계자는 "스마일서브의 AMD 서버 상품 출시는 타 호스팅 기업이 따라 하기 힘든 스마일서브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스마일서브의 자체 테스트 결과, AMD 기반 라이젠 서버는 신형 인텔 제온 24코어 서버 시스템과 동일한 성능을 발휘했다. 반면 시스템 구성 비용은 3분의 1에 불과해 초기 구축 비용이 큰 폭으로 절감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스마일서브는 클라우드 인프라인 '아이윈브이(iwinv)'를 AMD 플랫폼 기반으로 설계, 작년 2월 말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중견 언론사, 유명 홈쇼핑 방송국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서비스에 대한 안정성을 검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기중 스마일서브 본부장은 "스마일서브는 오랜 기간 AMD 플랫폼 기반 서버 인프라를 독자적으로 구축하고 운영하면서 차별화된 노하우를 지녔다"며 "이번 멜트다운 버그로부터 자유로운 호스팅·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