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준표 "美 예방전쟁 시 한국 수십만 명 사상"


"美 예방전쟁 반대, 대안으로 전술핵 배치나 핵개발해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미국의 대북 선제 타격이 일어났을 때 대한민국 국민 수십만 명의 인명 피해를 볼 것이라고 주장해 눈길을 끌었다.

홍 대표는 5일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미국 방문 당시 CIA가 한국 야당 대표에게 북핵 상황을 브리핑했는데 거기서 예방 전쟁 이야기가 나왔다"며 "그래서 '선제 타격시 북한이 남한을 공격할 일이 있느냐'고 질문했더니 '공격할 수 있다'는 답을 들었다"고 말했다.

홍 대표의 설명에 따르면 미국이 예방 전쟁을 시작하면 EMP폭탄을 북한 상공에서 터트리고 시작하는데 이 경우 모든 미사일이 작동 중지 되기 때문에 장사정포만 기능하게 된다. 북한의 1천문에 달하는 장사정포가 남한을 공격하면 하루에 약 6만여명의 사상자가 나게 된다.

홍 대표는 "장사정포 궤멸에 얼마나 걸리겠느냐고 물어봤더니 '일주일'이라고 답변하는데 이 경우 수십만 대한민국 국민의 인명 손상이 있다"며 "우리는 선제타격에도 동의하지 않고 예방전쟁에도 동의하지 않는다.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과 재산에 엄청난 피해가 오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홍 대표는 대신 핵균형을 주장했다. 그는 "선제타격을 피하기 위해 핵 균형을 이뤄야 한다"며 "전술핵을 배치해서 핵균형을 해주든지 아니면 대한민국이 자위적 조치로 핵무장을 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선제타격에 대한 대안을 내놓아야 하는데 이 정부는 아무 대안을 내놓지 않고 미국의 선제타격만 반대하는데 미국이 납득하겠나"라며 "미국이 독자적으로 대북 정책을 할 수밖에 없는데 그러니 코리아 패싱, 문재인 패싱 이야기가 나올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NPT(핵확산금지조약) 위반에 따른 경제 제재 가능성에 대해서는 경제제재를 각오할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그는 "NPT 10조에 보면 자위적 핵무장이 가능하다고 했다"며 "그리고 경제적 문제는 먹고 사는 문제이고 북핵 문제는 죽고 사는 문제인데 더 이상 방법이 없다면 경제 제재를 각오하고 자체 핵무장을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다음 주에는 북핵 위기 대응 문제로 일본을 간다"며 "정부는 연말이 다 돼 가는데 대통령이 국민 앞에 나와 북핵에 대한 소상한 현실과 국민을 안심시킬 수 있는 로드맵을 발표해야 한다"고 요청하기도 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美 예방전쟁 시 한국 수십만 명 사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