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투비소프트, '넥사크로 17' GS인증 1등급 획득


UI∙UX 개발 SW, 웹 표준부터 네이티브 환경까지 통합 개발 지원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투비소프트는 사용자환경(UI∙UX) 개발 소프트웨어(SW) '넥사크로플랫폼 17(이하 넥사크로17)'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발표했다.

GS인증은 국제 표준 세부 항목인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을 평가하고 기술적 검증을 통해 부여한다. 해당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공공기관에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넥사크로 17은 웹 표준과 기업 비즈니스에 따른 네이티브 환경을 통합 구현할 수 있는 개발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 아키텍처를 개선해 로딩 속도 등 여러 성능을 개선했다.

특히 개발자의 사용성을 극대화했으며 개발도구 '넥사크로 스튜디오'는 새로운 UX로 출시된 이후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넥사크로 17은 지난 9월 론칭한 이후 공공, 제조, 금융 분야 등에서 다양한 공급사례를 확보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홍구 투비소프트 대표는 "넥사크로 17은 웹은 물론 네이티브 환경, 기기, 화면크기 등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거의 모든 환경을 원활하게 지원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다.

이어 "이번 GS인증을 통해 넥사크로 17의 공공기관 대상 영업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비소프트는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관련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투비소프트, '넥사크로 17' GS인증 1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