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국정원 상납 의혹 '朴 때리기'


"朴 뇌물수수 확인돼, 추가 수사해야"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원의 특수활동비 상납 의혹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이 연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십자포화를 퍼붓고 있다.

추미애 대표는 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설마 했던 일이 사실로 드러났다"며 "문고리 권력끼리 자행한 일이고 박 전 대통령은 사건의 진상을 몰랐다는 세간의 예상을 깨고 박 전 대통령의 지시로 상납을 받고 사용했다니 충격"이라고 지적했다.

추 대표는 "이번 사건에 박 전 대통령이 직접 개입됐다는 것은 국정농단 사건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드는 것"이라며 "이재만 전 총무비서관의 진술이 사실이라면 박 전 대통령의 직접 뇌물수수가 확인되므로 추가적인 수사가 뒤따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우원식 원내대표도 "국민 혈세로 조성된 국정원 특수활동비가 박 전 대통령의 사금고였다는 사실이 확인됐다"며 "박근혜 정부 청와대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불가피해졌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우 원내대표는 "이 검은 거래는 당시 국정원장인 이병기·남재준의 지시 없이는 불가능하다"면서 "이들을 비롯한 국정원을 철저히 조사해 다시는 이런 일이 안 생기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국정원 상납 의혹 '朴 때리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