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키움證, ISA 기본투자형 1년 수익률 업계 1위


1년 수익률 19.02% 기록…업계 평균 수익률(6.80%) 초과

[아이뉴스24 김나리기자] 키움증권(대표 권용원)이 운용중인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기본투자형(초고위험) 상품의 1년 수익률이 업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한국금융투자협회가 지난 31일 공시한 자료에서 키움증권의 기본투자형(초고위험) ISA의 모델 포트폴리오 기준 1년 수익률은 올해 9월말 기준 19.02%를 기록하며 가장 우수한 성과를 냈다. 이는 업계 평균 수익률(6.80%) 대비 12.22%포인트를 초과하는 성과다.

민석주 키움증권 투자솔루션팀장은 "ISA는 이익금에 대해 세제혜택이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성과를 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익률 1위를 고집하기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양호한 성과를 내는 것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키움증권은 그동안 자체적으로 개발한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을 ISA, 랩어카운트(펀드랩·ETF랩), 펀드 등 운용에 활용해 높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자산관리 부문을 전담하고 있는 투자솔루션팀과 리서치센터가 매주 운용회의를 통해 해외시장과 투자자산에 대해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한 펀드 자문사인 마루투자자문의 전문가가 펀드 선정을 맡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나리기자 lily@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키움證, ISA 기본투자형 1년 수익률 업계 1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